부동산 핫이슈

참가 기업들이 엄선한 추천 상품과 세미나 영상을 만나보세요.

  • 부동산 핫이슈

언론보도

‘직방’, 발품을 팔지 않고도 매물 둘러보는 플랫폼 선보여… ‘부동산의 신’, 직장 위치·쇼핑 등 생활 패턴 딱 맞는 아파트 추천

“다양한 프롭테크 서비스 체험해요”
 

2022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쇼는 한국프롭테크포럼과 함께 유망한 국내 프롭테크(부동산과 첨단 기술의 합성어) 기업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했다.

‘직방’은 발품을 팔지 않고도 수도권 전 지역의 아파트 매물을 둘러볼 수 있는 가상현실(VR) 플랫폼 ‘중개라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집사’는 수수료는 반값으로 낮추고 사고 위험은 낮춘 직거래 기반 중개 플랫폼을 소개한다.

‘부동산의 신’은 직장 위치, 출퇴근 거리, 쇼핑, 취미 등 이용자 생활 패턴을 분석해 딱 맞는 아파트를 추천하는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집사랩’도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시세 추정 서비스 ‘네스티메이트’를 소개하고 부동산 관계자들을 위한 보고서 자동생성툴 ‘R-브리핑’도 선보일 예정이다.

‘복부인’은 세금, 임대 관리, 실거래가, 최신 뉴스 등 부동산 투자자들이 일일이 관리하기 어려운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자산 관리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듬’은 3만원에 세무 신고를 할 수 있는 부동산 임대 사업자 전용 서비스 ‘렌텍스’를 소개한다.

지식 산업 센터 전문 기업 ‘점프컴퍼니’는 수도권 내에 입주 또는 투자 가능한 사무실 정보를 제공한다. ‘보노랜드’는 공공 데이터 기반의 노인 요양 시설 관련 정보와 중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토지다’는 맞춤형 권리 분석과 무료 법률·세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전문 지식이 없는 일반인도 토지에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워킹’은 시행사 및 분양 대행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영업 설루션을 선보인다.

‘에디트콜렉티브’는 건축사 사무소나 시행사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동 기획 설계 플랫폼 ‘플렉시티(Flexity)’의 2.0 버전을 소개하고, ‘홈플릭스’는 초보 건축주들을 위한 건축 가상 체험 서비스 ‘건축매니저’를 선보인다.

‘오아시스스토리’는 출입 통제부터 전력 제어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IoT 설루션’을 소개할 계획이다. 기존 설루션에 비해 초기 비용이 적게 들고 자체 애프터서비스(AS)도 제공한다.

  https://www.chosun.com/economy/real_estate/2022/08/12/2B6SHMC6G5A55BFNCIDIJBWZ5I/
이전글 공공사업 정보, 전세보증 가입법… ‘알짜 정보’ 챙겨볼까 
다음글 대여 금고, 건보료 자격 시뮬레이션… ‘땅집고’서 알아보세요 

2024 대한민국 부동산트렌드쇼 사무국
㈜이도플래닝 대표자: 정성은 서울시 영등포구 선유로 114 양평자이비즈타워 805호 (우. 07262)
T. 070-4006-8508/8110 F. 070-7545-8526 E. master@rtrendshow.com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사업자등록번호: 214-88-69829

COPYRIGHT 2014 ⓒ KOREA REAL ESTATE TREND SHOW. ALL RIGHTS RESERVED.